본문 바로가기
우아한 생활정보

직접 먹어보고 느낀 오메가3 효능

by PARSONS 2023. 1. 1.

흔히 알려진 오메가3 효능으로는 염증개선, 혈중 중성지방 감소, 안구건조증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많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영양제이다. 그렇다면 실제 복용하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효과일까? 오메가3 복용 6개월차인 본인이 직접 경험한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처음 오메가3에 관심을 가지고 먹기 시작한 이유는 안구건조증 때문이다.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보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달고 살았다. 환절기면 심해지는 안구건조증때문에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안약도 넣어보곤 했지만 효과가 미미했다. 그래서 알아보니 오메가3가 안구건조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말에 구매해서 먹어보았다.

 

현재 먹고 있는 오메가3

복용한지 6개월 차인 지금 효과가 분명했다. 안구건조증이 개선되 더 이상 눈이 아프지 않았다. (물론 스마트폰을 멀리하기도 했지만)게다가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탓에 허리를 숙여 물건을 줍는 자세를 취해도 금방 피가 쏠리는 느낌을 받았는데 그 느낌이 감소되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했다.  겉으로 드러나는 효능은 이 정도였다. 꾸준히 복용할 생각이다.

어떤 오메가3를 먹어야 할까?

오메가3는 함량이 중요하다. 고함량을 복용하는 게 좋은데 EPA와DHA 합이 500이상이여야 한다. 고함량일수록 좋다. 내가 위 사진에 보이는 스포츠리서치 제품을 선택한 이유도 고함량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스포츠리서치의 오메가3는 성분 좋기로 유명하다. 최근 구매했을 때 가격은 56,800원에 180캡슐. 

 

오메가3 구매방법

다양한 오메가3가 있지만 나 같은 경우 해외직구를 한다. 오메가3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제도 국내제품보단 해외제품으로 구매한다. 이유는 해외에서는 병원비가 비싸 병원을 쉽게 못가기 때문에 영양제 문화가 발달했다. 그래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다. 구입처는 쿠팡이나 아이허브를 주로 이용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