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아한 생활정보

변비직빵 바로 해결방법

by PARSONS 2023. 1. 12.

며칠 째 변을 못 보고 있다면 장이 답답하고 불안해서 식욕도 떨어집니다. 변비약을 먹어도 그때뿐이고 약에 대한 내성이 생겨서 점점 더 많은 용량을 먹어줘야 합니다. 지압을 통해서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효과를 봤다는 사람은 미미합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선 섬유질이 풍푸한 음식을 꾸준히 먹어줘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잘 나오지 않던 변이 숙변까지 뿌리 채 뽑히듯 나올 것 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고 변비에 직빵인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변비에 직빵인 음식 

병아리콩

병아리콩에는 식이섬유가 100g당8g으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변비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인데 병아리콩에는 이 불용성 식이섬유가 80%이상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병아리콩은 100g당 칼로리가 360 정도로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프룬

프룬은 말린 자두입니다. 해외에서는 소화보조제역할을 할 정도로 식이섬유가 풍푸하고 비피더스 수치를 증가시켜 장내 환경을 개선 시켜 줍니다. 저같은 경우 몸에 좋다고 생각하여 많이 먹었더니 배탈이 났던 적이 있습니다. 하루 80g이하만 드시길 권장합니다.

 

아마씨

아마씨란 아마과의 한해살이 풀인 아마의 씨앗을 말하는데요. 아마씨에는 100g당 식이섬유가 무려 28g이나 들어 있습니다. 아마씨 역시 불용성식이섬유가 80%이상 함유되어 있어 변비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현재 제가 먹고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연구논문에서 변비에 효과적이다라는 결과가 나왔으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차전자피, 구아검가수분해물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는 제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who에서 권장하는 하루 식이섬유량은 25~35g 이지만 우리는 매일 그렇게 먹지 못합니다. 변비를 없애기 위해선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항상 식이섬유가 들어 간 음식을 체크해 둬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식습관을 기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