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아한 생활정보

안구 건조증 을 해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by PARSONS 2022. 12. 27.

나 역시 안구 건조증 환자다. 몇년전부터 눈이 시큰하고 시렵더니 눈을 제대로 못 뜰 정도로 눈이 아팠다. 그럴 땐 눈을 쥐어 짜듯이 꽉 감았다가 뜨곤 했다. 그러면 잠시나마 나아졌다. 환절기나 황사가 오는 날이면 정말 눈 앞이 지옥이 따로 없었다. 그러다 도저히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아서 안과를 찾게 되었다. 안약을 처방받고 꾸준히 안약을 넣었으니 괜찮겠지 했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이젠 눈에 통증이 오고 두통까지 왔다. 인터넷에 떠 도는 다양한 안구 건조증 치료방법을 해보았다. 온찜질, 냉찜질, 눈 마사지 영양제먹기. 그 중에서 내가 효과를 보고 안구 건조증을 해결한 방법을 소개하겠다.

당신이 안구 건조증 환자인 이유

안구 건조증은 대한민국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다. 안구 건조증 환자의 80%는 염증때문이다. 염증관리만 잘 해줘도 안구 건조증이 낫는다고 한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본인의 나이가 10대 ~ 30대라면 그 원인은 스마트폰이라고.

 

안구 건조증 자가치료

이 방법을 통해 나는 안약도 넣지 않고 안구 건조증을 전혀 못 느끼는 생활을 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을 하지 말 것. 그리고 오메가3를 먹을 것. 한동안 쉴 때는 스마트폰을 하루 종일 보면서 쉬었다. 그땐 몇 시간은 괜찮았지만 그 후 안구 건조증이 오곤했다. 그래서 안구 건조증 해결 방법을 찾다가 오메가3를 알게 되었다. 오메가3는 눈 건강에도 좋고 몸에 있는 미세염증을 잡아줘서 안과의사들도 필수로 먹는 영양제이다. 나 역시 제일 성분함량이 좋은 오메가3를 사서 먹었더니 눈이 부드러워짐을 느꼈고 한결 편해졌다. 하지만 이걸론 안구 건조증이 해결됐다고 볼 순 없었다. 다시 회사 일이 바빠져 스마트폰을 자주 안 보게 되었다. 그러자 안구 건조증이 사라졌다. 더 이상 눈은 건조하지 않았다. 어리거나 젋은 사람이 안구 건조증이 있다면 그건 스마트폰때문이다. 단 하루라도 스마트폰을 보지말고 눈을 쉬게 해줘보자. 효과를 봤다면 점차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자.  

 

댓글